본문 바로가기
-
-
[클릭]최신매개봉영화 다시보기

인어공주 다시보기 영화 결말 실사 예고편

by 은밀한동생 2023. 5. 8.
728x90
반응형

인어공주 무료영화 결말 공식영상예고편입니다. 애니를 영화 제작 하였습니다. 여름에 시원한 바다 인어공주 이야기 바다에 들어가고 싶은 계절입니다. 어떤 이야기할까요. 궁금하네요.

기본정보 줄거리 감독 출연진

장르 판타지, 뮤지컬, 로맨스, 가족

감독 롭 마샬

각본 제인 골드맨 데이비드 매기

원작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인어공주〉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소설 《인어공주》

제작 린 마누엘 미란다 마크 플랫 롭 마셜 존 데루카

주연 핼리 베일리 다비드 디그스

촬영 디온 비비

편집 와이어트 스미스

음악 앨런 멩컨 린 마누엘 미란다

미술 존 마이어

의상 콜린 애트우드

촬영기간 2021년 1월 30일 ~ 2021년 7월 13일

제작사 미국월트 디즈니 픽처스
소개줄거리
아틀란티카 바다의 왕 트라이튼의 사랑스러운 막내딸인 인어 에리얼은 늘 인간들이 사는 바다 너머 세상으로의 모험을 꿈꾼다. 어느 날, 우연히 바다 위로 올라갔다가 폭풍우 속 가라앉는 배에 탄 인간 에릭 왕자의 목숨을 구해준다. 갈망하던 꿈과 운명적인 사랑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낸에리얼은 사악한 바다 마녀 울슐라와의 위험한 거래를 통해 다리를 얻게 된다. 드디어 바다를 벗어나 그토록 원하던 인간 세상으로 가게 되지만, 그 선택으로 에리얼과 아틀란티카 왕국 모두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hellip; 바닷속, 그리고 그 너머 아름다운 꿈과 사랑의 멜로디가 펼쳐진다!
롭 마샬 감독 할리베일리 조나 하우어 킹 하비에르 바르뎀 멜리사 맥카시 아콰피나
반응형

내 마음대로 리뷰 후기 결말 예고편

2023년 4월 28일, 박스오피스 프로에서 오프닝 성적 7,000만~9,000만 달러, 최종 성적 2억 3,500만~3억 500만 달러로 사전 예측을 내놓았다. 과거 1990년대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황금기의 포문을 열었던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의 명성, 유색인종 핼리 베일리의 캐스팅으로 보다 더 많은 관객들에게 관심을 끌 가능성, 개봉주에 겹친 연휴 기간, 적은 경쟁작들의 수, 전 연령대 여성 관객들 사이에 좋은 입소문이 날 경우 여름까지 장기 흥행을 할 가능성이 있음을 흥행의 요소로 반영하였다. 그러나 〈인어공주〉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황금기를 열었다고는 하나 이후 개봉한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이온 킹〉에 비하여 저조하였던 흥행 수입에 더하여 티저 예고편 공개 후 핼리 베일리 캐스팅 논란이 점화되며 급증한 복합적인 평가, 스타성이 부족한 출연진 등의 이유를 들며 이러한 점들이 흥행에 악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하였다. 하얀 피부와 붉은 머리를 가진 백인이었던 에리얼이 레게머리를 한 흑인으로 바뀌었다.

또한 지느러미는 청록색, 붉은색, 보라색 등 다채로운 색상들로 혼합되고, 세 겹으로 레이어드 된 꼬리로 변경되었다. 수컷 갈매기였던 스커틀이 암컷 가넷으로 바뀌었다. 본편에서 이미 사망하여 등장하지 못하였지만 프리퀄에 등장한 에리얼의 어머니인 아테나 여왕이 등장한다. 에리얼의 여섯 언니들의 이름과 외형이 전부 바뀌었다. 세바스찬은 트리니다드 게에서 달랑게로 바뀌었다. 달랑게는 바닷물에 아가미를 적셔 호흡을 하지만, 물속에 오래 있으면 익사하는 종이다. 플라운더가 로열 에인절피시에서 해포리고기로 바뀌었다. 울슐라에게도 변화가 생겼는데, 원작에서는 보라색이었던 빨판 부분이 파란색으로 바뀌었고, 상의는 마치 슈트를 입은 것처럼 바뀌었다. 목깃에는 발광체가 달려있다.

티저 예고편 댓글에 "I love(like) the part where Ariel says(다른 영화의 명대사)"를 치는 밈이 유행하였다. 상기 논란을 의식한 유저들의 비판 댓글이 줄을 잇자 디즈니 측에서 댓글 사용을 중지하였는데, 나중에 다시 활성화되자 뜬금없이 “에리얼이 ~하는 장면이 너무 멋졌어요!”라는 식의 무의미한 댓글들이 잔뜩 달려있었기 때문. 이후 댓글 사용은 다시 중지되었다.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티저 예고편 속 주인공을 백인으로 바꾼 영상이 올라와 인종차별 논란이 생겼다. 메인 예고편이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공개되었다.

공개에 앞서 주연 배우인 멜리사 맥카시와 핼리 베일리가 시상식 무대에 직접 등장하여 예고편을 소개하였는데, 이런 방식의 공개가 가능하였던 것은 디즈니가 자회사이자 아카데미 시상식 주관 방송사인 ABC가 2021년부터 선보인, 배우들이 직접 시상식 무대에 올라 브랜드를 소개하고 곧바로 해당 브랜드의 광고가 이어지는, 즉 간접광고와 직접광고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광고 상품을 집행하였기 때문으로, 한 매체는 디즈니가 여기에 1000만 달러(한화 약 130억 원)를 썼을 것으로 추정하였다. 참고로 두 배우가 나오는 부분은 해외에서는 중계되지 않았다. 마무리 인어공주 애니 아닌 영화 속으로 공식영상 예고편 감상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