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클릭]최신매개봉영화 다시보기

더문 다시보기 한국영화 결말 원작 예고편

by 은밀한동생 2023. 6. 14.
728x90
반응형

이번 소개 영화 한국영화 더문이고 장르 액션이라는 입니다. 더문 원작 실사로 제작한 한국영화 승리호 같은 비슷한 영화 제작입니다. 외국 영화 빵방한 영화 나오는 시점에서 한국블록버스터 영화 개봉이 흥행 이어갈까요.

반응형

기본정보&소개

기본정보
장르:SF,재난,드라마
감독:김용화
촬영:김영호
음악:이재화
출연:설경구,도경수,김희애
촬영기간:2021년6월6일~2021년10월12일
제작비:280억
소개
우주에 홀로 남겨진 남자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지구의 또 다른 남자가 선사하는 감동대작

등장인물 출연진

김재국(설경구)
항공우주센터의 1대 센터장.
우주에 홀로 남겨진 선우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황선우 (도경수)
항공우주센터의 막내 우주대원.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우주에 고립되고 수많은 위기를 넘나든다.
문영 (김희애)
NASA 우주정거장의 총괄 디렉터.
사건의 중요한 키를 쥔 인물이다.

내 마음대로 리뷰 후기 결말 예고편

IMAX 개봉을 목표로 제작된 영화다. VFX와 DI 과정을 4K 해상도로 처리했다고 한다. 즉, 이 영화는 네이티브 4K 화질을 담아냈다. 카메라는 아리 사의 Alexa 65가 쓰였다. 감독은 Alexa IMAX 카메라도 고려했으나 컬러 파이프라인을 제외하고는 큰 차이가 없어서 굳이 사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김용화 감독에 의하면, 이 작품이 돌비 시네마 포맷이 온전하게 적용될 최초의 한국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한다. 음향에서 돌비 애트모스 포맷을 적용한 한국영화는 매년 몇 편씩 있어왔지만, 애트모스 사운드에 돌비의 HDR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까지 갖춰야 하는 돌비 시네마 포맷은 한국영화 제작단계에선 아직 시도된 적이 없다. 쌍 천만 흥행 신화를 쓴 김용화 감독의 신작 '더 문'이 티저 포스터 4종과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를 높였다.'더 문'은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의 사투를 그린 영화.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가 주연을 맡았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위험천만한 유성우가 끝도 없이 쏟아지는 달 표면을 긴박하게 달리고 있는 월면차의 모습과 나로 우주센터 전임 센터장 재국(설경구)부터 대한민국 우주 대원 선우(도경수), 미국 항공우주국 메인 디렉터 문영(김희애)까지 각자의 위치에 있는 세 인물의 서로 다른 감정이 담긴 순간을 포착했다. 한국 최초로 달 탐사를 떠난 유인 우주선 우리호가 예기치 못한 태양풍을 만나 조난을 당한다.

망망대해 같은 우주에 홀로 남겨진 황선우 대원은 달로부터 38.4만 km 떨어진 지구에서 보내올 도움의 손길이 간절하다. 한국의 달 탐사를 책임졌던 전임 우주센터장 재국은 선우를 살리기 위해 NASA 메인 디렉터 문영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이 간절함이 받아들여질지는 미지수다. 티저 포스터에는 달에 홀로 고립된 선우 그리고 지구에서 선우를 구해야 하는 어려움에 당면한 재국과 문영의 막막함을 보여주며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한국 최초로 떠난 달 탐사 우주선이 맞닥뜨려야 했던 위험천만하고 긴박한 여정을 담았다.

달에 첫발을 내디딘 감격도 잠시, 선우는 사방으로 떨어지는 유성우를 피해 월면차를 타고 전력 질주한다. 선우가 무사하기를 숨죽여 지켜보는 재국과 문영, 우주센터 스태프들의 긴장이 덩달아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특히 '대한민국 우주 대원이 달에 홀로 고립되었다'는 카피와 함께 예고 영상 말미에서 '메이데이'를 외치는 선우의 모습은 영화 '더 문' 속 달의 뒷면에 고립된 우주 대원의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낸다. 설경구는 "우주의 스펙터클에 인간에 대한 이야기가 녹아있다" 며 김용화 감독이 실제와 같이 생생하게 구현된 우주를 배경으로 새롭게 펼쳐 보일 이야기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국 우주재난의 영화 흥행을 성공을 할까요. 예고편 준비를 했습니다. 감상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