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뉴스

디아블로4 대해서 알고 하자 출시,직업,과금얼마,예고편

by 은밀한동생 2023. 3. 19.
728x90
반응형

디아블로 4 가 출시 정식출시일 6월 6일 6시 성경책 나오는 666 악마숫자 기발합니다. 스토리, 특징, 과금 우선 블로그 하고 다음 시간 게임을 올려보겠습니다 너무 장문이라 나누어서 과금까지 해보겠습니다.

디아블로 4 스토리

검은 영혼석이 파괴된 후, 대악마가 패배하고 죽음의 천사 말티엘이 몰락한 후, 수많은 자들이 목숨을 잃었고 성역 사람들은 고군분투하며 암울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세월이 흐르고 평범한 삶이 다시 자리를 잡나 싶었을 무렵, 성역의 땅만큼이나 오래된 위협이 다시금 고개를 들기 시작했습니다. 디아블로 IV의 사건은 디아블로 III로부터 오랜 세월이 지난 후에 펼쳐집니다. 드높은 천상과 불타는 지옥의 만행으로 인해 수백만 명이 학살당한 후죠. 권력의 공백을 틈타, 전설적인 이름 하나가 다시 표면에 떠오릅니다. 인류의 조상이라고 속삭이는 소리로 전해지는 메피스토의 딸 릴리트죠. 성역을 장악한 릴리트의 손길은 남녀를 불문하고 인간의 마음속에 깊이 파고들어, 그들에게서 최악의 면모를 이끌어내고 세상을 암울하고 절망적인 곳으로 바꿔 버립니다. 디아블로 4의 시간대는 영혼을 거두는 자의 사건에서 50년 이후의 시점을 다루며, 말티엘이 검은 영혼석을 통해 일으킨 영혼 수확으로 인해 성역 인구의 90%가 사망하는 대학살의 여파에 시달리고 있다. 성역의 인류는 불타는 지옥에서 온 악마와 짐승 떼로부터 몸을 피해 위축되어 살아가고 있고 이 사이 악마숭배자 교단이 릴리트를 소환, 릴리트에 의해 성역 인간들의 정신에 부정적인 영향이 스며들어 세계는 피폐해져 갔으며 이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나선다는 것이 스토리의 뼈대다. 성역 세계에 여러 변화가 많이 일어났음이 암시되고 있다. 가령 이번 작품의 야만용사는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할 아리앗 산의 부족민들 뿐만 아니라 황무지인 메마른 평원의 또 다른 부족민들을 포함한다고 소개되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짙은 피부색, 드레드록스, 넓고 큰 콧볼과 입 등 흑인의 특징을 반영하여 설정할 수 있다.

반응형

전작의 주요 무대 중 하나로 등장했던 제국은 몰락하여 사막에 묻혔고, 수도사 집단은 고산에 은거하며 성역의 위험을 외면하게 되었다는 등 전작에서 제시된 설정과 이어지는 부분이 있다. 전작의 스토리라인이 깔끔하게 마무리되지 않은 탓에 대악마와 죽음의 천사까지 처치하여 감히 범접할 수 없는 막강한 존재임을 과시했던 플레이어 네팔렘이 어찌 되었을지에 대해 관심을 드러내는 이들이 많다. 추측해 보자면 전작들의 사례를 볼 때, 인게임상에는 등장하지 않거나 등장하더라도 아이단 왕자와는 약간 다른 의미로 타락해서 적으로 나올 가능성도 없지 않다. 일곱 악마들이 합쳐진 대악마 디아블로를 상대로 승리했고 죽음 그 자체인 말티엘도 해치운 네팔렘이 있는데도 세상이 멸망에 가까워져 갔다는 건 그들에게 분명히 무슨 일이 생겼다는 얘기이고, 심지어 타락까지 했다면 대악마를 능가하는 악마가 등장하는 셈이다. 2019년 블리즈컨의 Diablo IV: Unveiled 섹션에서 개발자 루이스 바리가 가 간략하게 밝힌 바에 의하면, 말티엘의 활동 이후 인간 세상은 절멸 직전으로 몰렸으며, 드높은 천상 역시 큰 타격을 받아 외부와의 접촉을 멈추고 성역과 단절되었다고 한다. 기도에 응해주던 천사들이 침묵하자 인간 사이에서는 기성 종교와 세계관에 대한 회의론이 퍼졌고, 심지어는 호라드림조차 길을 잃고 무력해지고 말았다. 이런 판국에 등장한 릴리트는 천사와 악마의 혼혈인 인간의 특징, 즉 인간 마음의 '부정적인 면'을 이해하는 존재로서 이번 작품에서 의미심장한 존재가 될 것이라고 한다. 유출된 정보에서는 릴리트를 성역에 불러들인 의문의 남자가 릴리트의 아들 중 한 명이자 강령술사를 탄생시킨 장본인인 라트마라고 알려져 있다. 이 유출 정보가 사실이라면 그가 어떻게 오랜 세월을 생존하고 있고, 릴리트와 척을 진 그가 어째서 이제와 그녀를 성역에 불러들였는지에 대한 의문들이 생겨나게 된다.

시스템과 특징

맵이 넓어진 대신 탈것 기능이 도입되었으며, 이 또한 악마의 머리를 달아놓는 등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탑승 시 짧은 시간 이동 속도를 늘리거나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등의 아이템 사용이 가능하며, 하차 시에 사용하는 특수한 돌진형 기술이 각 직업마다 주어진다. 시연에서는 하차와 동시에 냉기 돌풍으로 변신해 적들을 휩쓸고 전방에 착지하는 원소술사와 그 자리에 빙결된 적에게 말 위에서 달려들어 박살 내는 야만용사, 말에서 뛰어내리며 화살의 비를 내리는 도적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탈 것 외에도, 전작들의 마을 차원문과 같이 방대한 월드를 손쉽게 오갈 수 있는 빠른 이동 기능이 존재한다. 멀티플레이 시 거래, 파티 결성 등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은 마을 등 공용 거점에서 이루어진다. 멀티플레이에 관심 없는 플레이어들은 여전히 솔로 플레이로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지만, 특정 필드 보스 등 일부 요소는 솔로잉이 제한될 수 있다. 멀티플레이의 세션 수용 가능 인원은 4명이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외형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또한, 설정한 캐릭터의 외형과 장착 중인 장비는 리얼타임으로 구현된 컸신 내에서도 적용된다. 단독 액션으로 할당되는 독자적인 회피 기능이 탑재된다. 특성 트리, 스킬 랭크 시스템, 그리고 홈에 박을 수 있는 룬워드 개념이 다시 도입되었다. 바리 가는 이를 소개하면서 개발자들이 미리 디자인하여 (세트 아이템으로) 제시하는 빌드를 따르는 대신, 플레이어의 머릿속에 있는 직업 이미지를 따라 원하는 대로 빌드를 구성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공개된 룬워드 시스템은 조건과 효과를 세팅하는 식인데 예를 들어 적을 얼릴 때마다라는 조건과 스킬 쿨타임 감소라는 효과를 조합하면 적을 얼릴 때마다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식 PVP 장소는 구분되어 있으며, 본인 의사로 PVP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다. 다만, PVP 시스템은 향후 변경의 여지가 크다. 성역에서 플레이어는 메인 캠페인을 잠시 내려놓고 탐험, 제작, PvP, 서브 퀘스트 등 부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부가 콘텐츠 중 중요한 것은 야영지다. 야영지는 적이 득실거리는 중요 거점인데, 적을 소탕하면 NPC와 순간이동진이 있는 전초기지로 변한다. 사용자 간 아이템 거래에 대해서는 경매장 형식은 배제하고 다만 1:1 거래만 허용하되 일반, 마법, 희귀 등급 아이템만 거래가능하고 전설이나 고유 등급 아이템은 귀속으로 거래가 되지 않는 식으로 지나친 고가 아이템이나 작업장 등 부작용을 줄이려 한다고 한다.

등장인물 직업 5가지 직업

아리앗/마른초원 야만용사(Barbarian)
2편부터 내리 세 작품에 연속 출연한 직업으로,4편에서는 아리앗 부족민 외에 마른 초원 출신 부족민도 추가됐다. 개발자에 의하면 디아블로 시리즈의 핵심인 잔인하고 혹독한 전투의 상징과도 같아 다시 불러오게 되었다고 한다. 무기고(Arsenal) 시스템으로 최대 4종류의 무기를 동시에 장착하며, 한 빌드 내에서 한손 무기와 양손 무기를 함께 사용하거나 기술 별로 할당된 무기를 제각기 다채롭게 꺼내 쓰는 등 여전히 걸어다니는 흉기와 같은 면모를 보여준다. 전작에서 일부 원소/대지와 관련된 마법 능력을 보조로 사용했던 모습도 이어진다.
스코스 글렌 드루이드(Druid)
2편에 등장했던 직업으로, 원래는 등장시킬 계획이 없었지만 아티스트가 그린 원화에 강력한 동기부여를 받아 추가되었다고 한다. 고전적인 드루이드 판타지와 어울리지 않던 화염 마법을 배제하고 폭풍과 대지 마법에 특화시켰으며, 여전히 동식물 퍼밀리어들을 부릴 수 있다. 가장 많이 변화된 것은 변신 능력으로, 변신 기술과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공격 기술이 따로 존재했던 전작과 달리 공격 기술을 사용하면 그에 맞는 모습으로 자동 변신하게끔 바뀌었다.캐릭터성 측면에선 산중광인(crazy mountain man) 느낌을 내려 했다고 하며, 야만용사에서 갈라져 나온 종족임을 반영해 2편의 호리호리했던 체격과 달리 덩치가 엄청나게 커졌다.
비제레이/잔 에수 원소술사(Sorcerer)
시리즈 전통의 마법학자(Mage) 포지션으로 2편의 원소술사가 돌아왔다.이전과 같이 얼음살, 눈보라와 운석 낙하 마법을 사용하며 전기 구체로 변신하는 기술도 시연하였다. 먼저 공개된 3개 직업 중 2편의 모습을 가장 많이 간직하고 있다. 모든 기술들은 기술 강화 시스템을 따라 사용 효과와 지속 효과 둘 중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데, 운석 낙하로 예를 들면 사용 효과로 선택하면 원하는 곳에 떨어뜨릴 수 있지만 지속 효과로 선택하면 경우 주변의 적에게 랜덤하게 떨어지는 식이다. 2편에서 사기 소리를 들었던 순간이동에 쿨타임이 생겼다.
보이지 않는 눈의자매단 도적(Rogue)
1편에서 네임드인모레이나로 데뷔한 이래 2편에서는 1막의 용병 NPC로 나왔고, 3편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다가 21년 만에 다시 플레이어블 직업으로 돌아왔다. 활과 양손 무기, 쌍수 단검을 모두 사용하며 근/원거리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전투 형식을 갖고 있다. 또한 '성역의 생존자'라는 특징에 포커스를 맞춰 자매단과 관계 없이 성별을 가리지 않고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라트마의 사제들강령술사(Necromancer)
야만용사와 함께 2편부터 내리 출연하고 있는 직업이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해골 소환 및 혈계, 어둠계 기술을 사용한다. 어둠계 기술이 저주에만 치우쳐 있던 전작들과 달리 공격용 어둠계 기술이 추가되었으며, 망자의 서 시스템을 이용해 해골 전사, 해골 마법사 및 골렘을 커스텀하거나 소환하지 않는 대신 자신을 강화하는 지속 효과를 추가시킬 수 있게 되었다.

정보

1.2023년 2월 19일, 오픈 베타 일정을 발표했다. 사전 예약 구매한 사람은 한국 시간 기준 3월 18일 오전 1시 ~ 3월 21일 오전 4시까지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다음 주말인 한국 시간 기준 3월 25일 오전 1시 ~ 3월 28일 오전 4시까진 누구나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2. 얼리 액세스 기간에는 야만용사, 도적, 원소술사를 플레이할 수 있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베타 기간에는 드루이드와 강령술사까지 플레이해 볼 수 있다.

3. 베타 테스트는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로 나뉘어 진행되며, '오픈 베타 얼리 액세스'에서 생성한 캐릭터는 '오픈 베타'에서도 이어서 활용 가능하다. 단, 오픈 베타까지 종료되면 해당 기간 동안 생성한 모든 캐릭터는 삭제처리 된다.

4.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서막과 1막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레벨은 25까지만 성장 가능하다.

5.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일정 목표를 달성하면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3가지 보상을 지급한다.

6. 베타 기간 동안 역병의 소용돌이아샤바를 잡아볼 수 있다.

1차 얼리 액세스 / 한국 시간 3월 19일 오전 2시, 오전 4시, 오후 2시, 오후 4시

2차 오픈베타 / 한국 시간 3월 26일 오전 2시, 오전 4시, 오후 2시, 오후 4시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하나의 계정에 10명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7.PC방에서도 오픈 베타 플레이가 가능하다. 1차 베타 기간인 얼리 액세스 기간에는 Battle.net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 중인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만 PC방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2차 베타 기간인 오픈 베타 기간에는 전국 어느 PC방에서도 오픈 베타를 플레이할 수 있다. PC방 역시 기간은 똑같으며 오픈 베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Battle.net 계정이 필요하다.

8. 인게임 영상의 연출과 퀄리티가 상당하다. 말 그대로 전성기 디아블로 시리즈 특유의 감성이 잘 적용되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며 더불어, 캐릭터들의 모델링도 더 좋아져 1, 2편의 어둡고 고어한 분위기를 잘 살렸다.

9. 플레이어의 움직임이 매우 부드러우며, 이는 카이팅 플레이를 할 때 더욱 빛을 발한다.

10. 사물 충돌에 대한 작업이 잘되어 있으며, 특히 몬스터의 공격에도 환경 오브젝트가 파괴되는 모습이 확인된다.

11. 보스급 몬스터 사냥 시, 대미지를 일정 수준 넣을 때마다 물약 충전이 가능한 시스템이 확인되었다.#플레이 난이도를 낮추고, 공격을 피하는 과정에서 동시에 공격을 해야 하는 상황을 유도한 것으로 보인다.

12. 오보바스의 구유의 한 온천에서 진행할 수 있는 수수께끼 선택퀘를 완료하려면, E를 누르고 감정표현 대기를 사용하면 된다. 와우나 테라, 로아 같은 게임등에 등장하던 감정표현 퀘스트.

디아블로 4 과금

디아블로 4 출시 앞두고 어떤 게임 알고 갑니다 과금 어마어마 액수입니다 호구나라 한국 과연 흥행할까요.

아래 예고편 영화네요 감상하시고 출시 기다려봅니다.

디아블로 4 아직도 많네요. 다음으로 더 올려봅니다. 1년을 기다렸습니다. 벌써 1년 못 참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