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건강식품

잣 효능 과 부작용 먹는 법 과 보관 날짜 알아 보기 먹기

by 은밀한동생 2023. 3.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블로그 소개 잣 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고 유통기한 날짜 보관법 알아보는 시간 먹는 법 소개하였습니다. 그리고 잣의 출처 왜 좋은지 좋은 점, 나쁜 점 각 6가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잣(송자)

잣나무의 종자. 송자, 백자, 실백이라고도 하는데 가을에 채취하여 식용하거나 약용한다. 약용보다는 식용으로 주로 쓰여 각종음식에 고명으로 들어가며 죽을 끊여 먹기도 한다. 또 정월보름날에는 잣을 열두 개 준비하여 불을 붙여 한해의 운수를 점치는 민속도 있다. 완전히 껍질을 벗긴 모습니다.

잣의 효능 6가지

1. 심장건강:잣은 건강한 지방으로 여겨지는 단일 불포화지방과 다불포화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방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추고 심장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체중감량:잣은 오메가 6 지방산의 일종인 피 놀 렌 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놀 렌산은 체내 식욕 억제 호르몬인 CCK( 콜 레 시 스 토 키 닌),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의 수치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항염증:잣은 항염증 특성을 가진 비타민E와 같은 산화방지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심장병, 암,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혈당조절:잣은 형당수치를 조절하는데 중요한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것 은형당의 급상승과 추락을 예방하여 당뇨병환자들에게 유익한 음식이 되도록 할 수 있다.

5. 인지기능:잣에는 비타민E 풍부하여 이는 인지기능을 향상하고, 인지기능 저하와 치매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6. 뼈건강:잣은 뼈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미네랄인 인, 마그네슘,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잣의 부작용 6가지

1. 소나무 입:사람들은 잣을 먹은 후 입에서 쓴 금속맛을 경험할지도 모릅니다. 이것은"파인 마우스"로 알려져 있으며, 피누스 아르만디라고 불리는 특정한 종류의 잣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 상태는 보통 며칠 안에 해결되며 해롭지 않다.

2. 알레르기 반응:잣은 나무 견과류의 한 종류이고 몇몇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은 가벼운 것부터 심한 것까지 다양하며 가려움, 붓기, 두드러기, 호흡곤란 등을 포함할 수 있다.

3. 소화기 문제:어떤 사람들은 잣을 먹은 후에 부글부글, 가스, 그리고 설사 같은 소화문제를 경험할지도 모릅니다. 잣의 지방 함량이 높거나 피탄산 등 항영양소 가 존재해 영양소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일 수 있다.

4. 중금속 오염:잣은 납, 카드뮴, 수은과 같은 중금속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소나무가 토양에서 중금속을 흡수하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중금속 오염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회 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잣을 추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옥살산염 함량:잣에는 옥살산염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어떤 사람들에게 신장 결석의 형성에 기여할 수 있다.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사람들은 잣의 섭취를 제한하기를 원할 수도 있다.

6. 높은 칼로리 함량: 잣은 칼로리가 높고, 특히 상을 빼려는 사람들을 위해 적당히 먹어야 되어야 한다.

잣 먹는 법

잣은 대세 고명으로 사용하고 음식 위 뿌리거나 수정과나 차 같은 음료에 넣기도 하고 잣은 먹는 이유가 건강 때문에 많이 찾고 수정이나 차에 위 둥둥 떠다는데 재미 삼아서 샐러드 같은 넣어도 좋다고 한다 나물 반찬 잣 뿌리고 고소하고 식감 좋다고 하고 어울릴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 간식처럼 그냥 먹는 거고 추천 10g 정도 권하고 외국에서 많은 음식에 다양하제 들어가고 요리에 사용합니다.

잣 보관

잣은 밀폐된 용기에 보관해 찬장이나 냉장고 등 서능한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이것은 그들이 부패하는 것을 막고 잣의 유통기한을 연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잣도 냉동실에 6개월 까지는 보관할 수 있다. 평판이 좋은 출처에서 잣을 얻는 것도 중용하고 보관법을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