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음악

뉴진스(NewJeans)2023년 1월 새 앨범 OMG로 활동 시작

by 은밀한동생 2023. 2. 13.
728x90
반응형

4세대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1월 2일 새 앨범 OMG를 발표하고 컴백 활동을 시작합니다 뉴진스(NewJeans)는 지난해 12월 19일 프리 싱글 [Ditto(디토)]를 발매했는데 싱글 1집의 선 공개곡이었지만 큰 사랑을 받으며 발매 첫날 1위를 달성했습니다.

2022년 데뷔한 뉴진스(NewJeans)는 Hype boy(하잎 보이)가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제성과 인기 등 여러 면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를 차지하면서 신인상과 인기상으로 큰 인기 덕분에 이 번 프리 싱글과 새 싱글에 대한 기대감은 매우 컸습니다.

2022년에는 선곡 Ditto(디토)는 성공적으로 열풍으로 장르와 세기말 감성을 자극으로 뮤직비디오가 매우 트렌디하다는 평을 받았는데 곡의 콘셉트뿐만 아니라 세계관 측면에서도 인기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뉴진스(Newjeans)가 데뷔 앨범으로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쇼츠의 챌린지 열풍을 이끌었다면 이 번 앨범에서는 4세대 걸그룹의 특징인 '참여형 팬덤문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있습니다. 선공개곡 디토의 뮤직비디오를 주제로 한 캠코더 영상이 업로드되면서 팬들은 노래를 듣는 것뿐만이 아니라 콘셉트가 부여하는 세계관 안에서 뉴진스(Newjeans)와 함께 감성을 향유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장소는 대구 계성중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션 스쿨 계성중학교에서 진행된 이 번 뮤직비디오 또한 구성과 해석 측면에서 많은 커뮤니티를 통해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선곡이 세기말 감성을 담은 만큼,이 번 타이틀곡을 콘셉트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습니다. 향수를 자극하는 콘셉트로 이번 싱글 앨범에는 담기는 만큼 다양한 패러디가 커뮤니티를 통해서 확산되고  무진스(무한도전+뉴진스)라 불리만큼 영상을 대표적인 영상을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2022년은 아이브(IVE)의 한 해였습니다.하지만 2023년에 포문을 연 뉴진스(Newjeans)가 새로운 강자가 되어 1위에 도전할 것으로 보이며 르세라핌(Le sserafim)이 신규 강자로 뒤이어 뉴진스와 함께 줄을 세우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변수는 기존 강자인 SM의 에스파(Aespa), JYP의 엔믹스(Nmixx), YG의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어느 정도까지 성적을 내느냐인데 판도가 빠르게 바뀌어가는 만큼 K-pop 시장에 2023년에도 관전 포인트가 많은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뉴진스(Newjeans)의 새 싱글앨범 발매와 성공을 기원합니다.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만큼 보다 더 성장하는 그룹이 되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이틀곡 OMG 보다 선공개곡인 Ditto(디토)가 더욱 듣기에도, 컨셉에도 좋은 곡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차트에 줄을 세운 만큼 뉴진스의 열풍이 얼마나 더 이어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가요순위

뉴진스 omg  가요 2위 1위 ditto 순위 다 차지 한 뉴진스 2023년 가요 순위 지킬까요 기대합니다

음악다운로드 다시 듣기 감상 하시면 됩니다 저작권 생각하면 공식사이트 듣기 해보세요 마무리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 -